본문 바로가기

★ Health Care

일반시중의 삼프는 884종의 맹독성 화학물질로...

화장품 샴푸의 독성  
 
A study by the National Institute of 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sadid that there are 884 toxic chemicals in personal care products; 778 cause acute toxic affects and 314 can cause developmental abnormalities.
  An interview with Doris Rapp, M.D.     Health and Natural Journal December 99'

퍼스널케어의 독성
미국국립직업안전연구소가 최근에 발표한 퍼스널케어 및 샴푸에 관한  독성물질 위험성에 관한내용을 보면884종의 맹독성 화학물질이 있는데 이 독성물질을 분류 해서보면

778종이 신체에 매우예민한 독극물이고

314종이 인체에 비정상을 가져올 수 있고

218종이 가지고있던 질병을 재발하여 계속갖게하며

376종이 피부나 눈에 상처를 줄수있는 독성물질이라고 하였다.

여러분들이 가게에서 샴푸를 살 때 성분을 얼마나 읽어 봅니까?
아마 그냥 수퍼 마켓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니 신체에 안전하겠지 하고 생각을 구매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은 독성이 강한 화학품인 anti- freez, engine degrease, brake-fluid, 등을 제조하는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이 증명한 것은 이러한 화학독성들이 물보다 3-5배 이상으로 빨리 피부에 흡수된다는 것입니다. 회사들이 만드는 샴푸나 각종 퍼스널케어 화장품들은 아무런 통제없이 여러 화학독성분들을 마구 집어 넣고 있다는 것입니다.물론 제조업자들은 성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제품을 만들 때 매우 두꺼운 고무장갑을 끼고 일들을 합니다.
학자들이 밝힌 바에 따르면 이러한 제품 사용결과로 독성이 강한 화학성분이 인체에 들어오게 되고 여러 가지 심각한 다음과 같은  건강문제에 봉착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각종 암, 탈모증, 기억력 상실, 잔주름증가, 신경기능저하, 조기 유산, 만성피로 증후군,백혈병, 더욱이 이러한  회사들의 화장품 마진이 과거(10년전에는 3000퍼센트)와 달리 무려 6000퍼센트이상을 책정하여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회사들은 자신들의 제품에 인체에 매우 해로운 화학성분들을 사용한다는 것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단지 이러한 내용들을 무시하고 지나간다는 것입니다. 더욱더 재미있는 사실은 표시하게 되어있는 내용 성분들을 일반인들이 알아볼 수 없게 하려고  좀더 어렵고 긴단어를 사용하며 그럴듯한 약자(줄여서 쓴 단어)를 많이 쓰는게 최근의 경향입니다.

FDA(식품의약국)에서는 과연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는가?
만약에 여러분들이 담배 스켄들을 아신다면 더 이상 말 할 필요가 없겠지요.


이들이 항상 사용하는 단어가 이 정도는 인체에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계속 사용하였을 때 어떻게 되는가에 대해선 아무도 이야기 하는 사람이 없죠.

 

여러분은 여러분의 신체에 사용하는 성분들이 여러분을 병들게 한다는 것을 아시는 지요.  피부에 어떠한 물질을 떨어뜨리면 피부는 그것을 즉시 피부속으로 가져갑니다. 만약에 이것이 독성물질이라도 당신의 피부는 이것이 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고 일단은 그냥 흡수시킨 후에 제일 먼저  간으로 가져가서 해독을 시킬 것 이고 청소를 하려고 할 것 입니다. 이것이 안되면  호흡으로 내보내려고 할 것 이고 그것도 안되면 발한(땀)으로 보내려고 할 것 이고 안되면 오줌으로 보내려고 할 것 이고 안되면 대변으로  내보내려고 할 것 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독성화학물질이 신체에서 나가지 못하고 신체에 계속 조금씩  쌓인다면 결국 당신은 방광암이나 장암 이나 폐암에 걸릴 것 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이러한 증상들은 화학성분이 강한 독성 환경오염 물질 때문입니다.  또한 이것은 당신의 뇌에  근육에 그리고 인체의 모든 장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 입니다. 매우 심각하고 위험한 건강에 항상 노출되어있는 우리들--결국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각종화장품이나 샴푸에 들어가는 독성이 강한 화학성분 때문에 결국 당신은 매우 심각한 문제에 봉착할 것 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은 전혀 새로이 발표되는  문제가 아니고 우리가 무시하고 지나치기 쉬운 일 뿐이지, 항상 우리주변에 잠재되어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심각한 것은 이러한 물질이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어른들보다 더 많이 빨리 흡수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것보다 많이 있지만 최근 가장 많이 쓰이는 물질들을 잠깐 보자면,


이소프로필 알콜.(Isopropyl alcohol)
매틸랜 클로라이드(methylene chloride)
니트로소도디타놀라민(nitrosododiethanolamine) 
디엠디임 하이텐션(DMDM hytantoin)
이미다졸리디닐,유레아(imidazolidinyl urea)

이 물질들은 그 어떤 성분보다 피부에 매우 빠르게 흡수되는 성질이 있는데 이것은 인체의 지방과 장기의 조직에 가장 많이 쌓입니다.

이물질의 특징은 일단 체내에 들어오면  인체의 세포막을 퇴화 시키는 일을 우선적으로 하며, 모발 탈모등의 원인을 제공하는 일등 공신들 입니다. 이 물질들은 눈에도 피해를 주며 호흡곤란을  일으키며,장에 흡수되고 피부반점, 방광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에너지레벨을 갑자기 낮게 하며 무기력한 감정의 변화를 만들며 화를 잘내게 하며 흥분하게하고 갑작스런 변태적인 성격도 가지게 됩니다. 만성적인 두통을 만들기도 하며 기억력상실을 가져온다고 발표하고 있읍니다
또한 The journal of pharmacological science 에 따르면 만약에 이러한 물질이 체내에 일주일이상 머무른다면  이것은 가슴의 지방부위로 흡수가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유방암, 피부암, 간암, 위암 등 각종 암을 유발하고 만성피로증후군, 천식, 피부질환 및 반점, 그리고 많은 질병을 야기 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미네랄오일을 보면 역시 이 성분도 예외는 아니어서  위암,후두암, 췌장암, 직장암,식도암을 일으킵니다.

많은 상품들을 제조하는 회사들이 천연이라는 단어를 단골 메뉴로 매우 즐겨 사용하지만, 현재 미국식품제조 법은  10%의 천연성분만 넣어도 천연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자들은 아무 거리낌 없이 천연이라고 호들갑스럽게 떠들어 대고 과대 선전 판매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인체에 매우 위험한 환경오염 성분들에 둘러싸여 살고 있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한 누적된 결과로 인해 우리는  암이라던가,천식, 알츠하이머, 거의 모든 피부병등 수많은 질환들이 과거보다 더 가까이 곁에 있는 것입니다.

특기할만한 사항은 지난 25년간 어린이들의 뇌관련 질병인 뇌종양, 뇌암이 40%나 증가하였다는 것이고, 지난 5년간 남자 성인들의 고환암이 300%나 증가 하였습니다.